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맛집

남양주 팔당 맛집 동동국수집 육칼 육개장 칼국수 소고기육전 인생육칼 인기있는 이유♡ 맛있는녀석들 육개장칼국수!

SMSeo 2020. 10. 25.
반응형

친한 지인분들과 바람을 쐬러
주말 당일 드라이브로 춘천을 다녀왔어요^^

 

 


춘천닭갈비도 먹고~
소양감 댐도 구경하고~
해피 초원목장에서 토끼랑 양 먹이도 주고~

 

 


서울로 돌아오는 길에 마지막 만찬을 즐기기위해 
남양주 맛집을 검색하다가 발견한 팔당 동동국수집!


 

 

 

코피나게 맛있는 집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어서 인상이 깊었어요^^
육개장칼국수가 얼마나 맛있기에 유명한거지?해서 찾아가보대로 결정!

간판도 심플해서 멀리서 잘보여서 찾아가기도 편했어요~^^

 

 

 

주차장에 주차하려는데 주차 관리해주시는 직원분이 
운전자 빼고 나머지 분들은 어서가서 대기표부터 뽑으라고해서 
일단 뛰어가서 뽑고 앞에 10팀인걸보고 당황!!!!

 

 

 

 

다행히 대기실이 있어서 여기서 기다치는데 
그래도 칼국수라서 그런지 순환이 빨라서 10분 정도만 기다렸어요.

 

 

 

동동국수집 좌석수는 넓어서 많았지만,
코로나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위해 
한칸씩 띄워가며 자리를 배치해주셨답니다.

 

 

 

배고파배고파~~
메뉴는 간단했어요^^

 

 

큰 고민없이
육칼(육개장 칼국수) 4개, 소고기 육전 1개 주세요~~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동동국수집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보았어요^^

소고기육전은 3일 동안 숙성한 후에 요리를하고, 
육개장용 소고기는 최상등급 양지부위~ 
육개장 육수가 12시간 끓인 사골육수를 사용한다는거에 기대가+_+)!!

 

 

 


짠~~
기다리고 기다리던 육개장 칼국수가 나왔어요!

육개장 말고 육개장 칼국수로 주문하면, 
밥이랑 칼국수를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사실!!!

이렇게 칼국수사리랑 밥이 함께 국에 넣지않고, 따로 담아서 나왔어요^^

 

 

 

칼국수를 먼저 육개장에 넣어서 1분 기다리기!
면이랑 어우러질 시간을 벌어주었어요~^^

캬~ 드디어 육칼 먹기시작!

 

 

 

칼국수 면이 전분끼(?)도 없고, 밀가루 냄새도없고 
육개장이랑 너무 잘어울리자나!?!?

그렇게 후루룩후루룩~ 먹으면서 
소고기 육전을 반겨주었어요^^

 

 

 

소고기육전도 숙성된 고기라고 그런지 
고기가 부드럽고, 계란이랑 넘 잘 어울렸어요 ㅠ.ㅠ

칼국수를 다먹고 밥말아 먹었는데,
정신놓고 먹다가 사진을 못찍었네요;;

 

 

 

 

감치와 깍두기, 무 피클이 있었고 처음에 가져다 주시고, 
리필은 셀프였어요~


동동국수집 육개장칼국수를 먹으면서 
육개장도 정말 사골 국물 맛도나고, 
욱개장이라서 자극적이지않을까 했는데,

전혀 자극적이지도않고, 국물이 너무 맛있었네요^^

밥먹으면서 이리저리 다른 테이블들 모습보는데 
그릇째로 들고 국물 마시는 분들이 듬성듬성 보였다는 ㅋㅋㅋㅋㅋ

 

 

 

 

육개장과 명태무침을 포장판매하고 있었는데, 

2~3인분 육개장이 1만원 실화???
저 금액이면 무조건 포장이야!

일행분과 다함께 하나씩 육개장을 포장했답니다~~

 

 

 

 

 

국물 다 마시고 싶었는데, 
배가 터질 것 같아서 차마 다 못하셨어요 ㅠ.ㅠ

동동국수집!
남양주나 팔당댐 쪽 지나가면 자주 들릴거같아요!

 

 

 

 

<동동국수집 영업시간>
매일 9시 ~ 21시
(평일만 브레이크타임 있어요 : 15시 20분 ~ 16시 30분까지)

 

총평)
육칼을 많이 먹어보진 않았지만, 지금까지 먹어본 육개장 칼국수 중에서는 
제일 맛있고 깔끔했어요^^!!! 소고기 육전도 너무 맛있었고, 
포장해온 육개장도 다음날 데워 먹었는데, 2명이서 2끼 해결할 양이 었어요!!

포장 사오길 너무 잘한듯해요^^

아직 안먹어 보신분은 꼭 가보셔요^^
정말 심하게 특별한 맛은 없지만 정말 입에 촥~감겨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