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맛집

[중화동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 숨은 맛집 인정♡

SMSeo 2023. 5. 4.

오늘은 중랑구 중화동 숨은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를 소개해 볼까합니다.

고향 만두&칼국수 집은 유동 인구가 많지 않은 길가에 위치해있는데도 불구하고 평일 오픈시간에 만석되는 경우도 많고 대기하는 경우도 많은 중화동 숨은 맛집입니다.

중랑구 중화동 맛집


가게 이름이 고향 만두&칼국수라서 내가 알고 있는 고향만두? 마트에 파는 고향만두? 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가게이름은 <고향> 이고 만두랑 칼국수를 파는 음식점이었네요^^! 

 

< 고향 만두&칼국수 정보>
위치 : 서울 중랑구 중랑역로 75 1층 (중화역 3번출구 쪽)
연락처 : 02-2208-4192

운영시간 : 월 - 토 10:30 ~ 21:00
                  *매주 일요일, 마지막주 토요일 정기 휴무

 

 

[중화동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 숨은 맛집

 

중화동 고향 만두&칼국수 집은 지나가다가 메뉴판 가격을 보고 이게 실화야? 하면서 꼭 가보고 싶었다가 방문해보게 되었었는데요, 칼국수가 4500원, 김치떡만두국이 5000원이랍니다. 
요즘 서울에서 이 가격에 밥먹기 힘들지 않나요???

 

내부에는 테이블이 넉넉히 있는데 혼자서 혼밥하러 오시는 분들이 많아 2인테이블처럼 띄워놓은 자리가 많았어요.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도, 자리가 없어서 살짝 기다렸었지만 메뉴 특성상 웨이팅이 짧아서 빨리 자리가 생겼어요.

[중화동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 숨은 맛집

 

 

둘이가서 칼국수 하나 김치떡만두국하나 이렇게 2개를 주문했는데, 김치떡만두국이 저는 보통 파는 김치칼국수처럼 빨간색 국물인 줄 알았는데, 만두가 김치만두였어요! 

[중화동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 숨은 맛집

 

 

오우~ 칼국수와 김치떡만두국이 나왔는데 이 가격에 이정도 양이라니 사장님 인심이 좋은건가요?
정말 자주와도 부담이 없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칼국수를 먼저 후루룩 맛보았는데, 고기가 없는 야채 육수지만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주방을 쳐다보니 칼국수도 면을 직접 뽑으시는거 같았답니다.

 

중화동 맛집, 중랑구 칼국수 맛집

 

 

이번에는 제가 주문한 김치떡만두국!
만두가 손으로 직접 빚으신 손만두였어요! 얼마만에 먹어보는 손만두인가?!
집에서 어릴적 부모님이랑 밀가루 반죽하면서 컵으로 반죽에 찍어가면서 만두피 만들어서 만두를 빚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추억의 음식 느낌이랄까요?

 

만두피가 시중에 파는 만두들 보다는 조금 두꺼운 감은 있지만 밀가루 냄새도 전혀 안나고 맛있었어요!

[중화동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 숨은 맛집
[중화동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 숨은 맛집

 

만두를 반으로 잘라보니 김치와 당면이 들어 있는거 같았어요. 고기는 잘 안느껴지는 것으로 보니 안들어 있는 것 같아요^^
평소에 만두집을 가도 고기만두를 사오는데 여기 김치만두 뭐지? 맛있자나?? 
뭔가 입에 촥촥 감기는건 아니지만, 계속 먹게되는 맛있었답니다.


 

 

[중화동 맛집] 고향 만두&칼국수 숨은 맛집

 

저는 매콤하고 얼큰한 걸 좋아하는 편이라서 국수 메뉴나 탕 메뉴에 다대기나 청양고추를 꼭 첨가해서 먹는데요,
고향 만두&칼국수에도 첨가해서 먹을 수 있게 놓여져 있어서 넣어먹어보니 제 입맛에는 딱! 이었어요.

김치떡만두국이라서 그런지 김치보다는 반찬으로 단무지를 먹으니깐 더 잘 어울리네요!

 

중랑구 중화동에 코시국에도 살아남은 동네 칼국수 집!
그럼 진정한 맛집이 아닐까요?? 

 

 

728x90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