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요리요리

너무 쉬운 하트맛살전 만들기 게맛살요리, 생일상 손님상에도 최고♡

SMSeo 2023. 5. 8.

남편 생일이나 와이프 생일, 시아버님 생신, 시어머님 생신, 그리고 집들이 등 손님상과 같이 특별한 날에 쉽고 예쁜 요리를 하고 싶은데 뭐 없을까? 하다가 알게된 하트모양의 게맛살전!
그럼 한번 하트 맛살전을 만들어 볼까요?

 

| 준비물

- 시중에 파는 맛살 (크래미 같은거 말고, 김밥에 넣는 길~쭉한 맛살입니다^^)
- 계란 2알
- 당근, 양파, 대파
- 소금 한 두꼬집
+ 선택적 재료) 청양고추 반개
- 이쑤시개 또는 꼬치

 

 

| 하트 맛살전 만드는 방법

 

1. 먼저 계란을 풀엉서 알끈을 제거해 줍니다. 
    알끈을 제거해주면 하트모양의 게맛살 안에 계란을 숟가락을 떠서 넣어줄 때 잘 떠져서 편해요!
    알끈을 제거하고, 소금 한 두꼬집을 넣어서 저어 주세요.

 

 

2. 양파, 대파, 당근을 잘게 썰어주세요.
다지기를 이용해서 다져도되고, 칼로 내가 할 수 있는 제일 작은 사이로 썰어줍니다.
저는 양파 반개, 대파 엄마 손가락 길이 2개, 당근 아빠손가락 길이 토막에서 반개 정도 사용했어요!

* 꼭 양파, 대파, 당근을 안넣고 빨강색 파프리카나 부주, 버섯 등 원하는 야채를 2-3가지를 넣어줘도 된답니다^^
야채 없이 계란만 사용해도 괜찮아요!

 

3. 잘게 썰어준 야채들을 계란물에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4. 저는 살짝 매콤한걸 좋아하는 편이라 청양 고추 반개를 다져서 추가로 넣어주었어요!
   청양고추도 넣어서 섞어 주기~ 쉐킷쉐킷!

 

이제 하트 맛살전 안에 넣어줄 계란물은 완성했어요!
준비한 게맛살을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볼까요?

5. 맛살을 긴방향으로 반으로 쓰윽~~ 잘라줍니다. 
   손으로 찢을 수도 있지만 혹시나 못생겨질 수 있으니, 생신상에 올릴거라 칼로 하나씩 잘라주었어요.
   맛살은 5개 정도 잘라서 10개를 완성합니다.

 

 

6. 반으로 갈라준 맛살의 양쪽을 모아서 하트 모양으로 만들어 준 뒤, 꼬치로 꽂아서 고정해줍니다.
저는 꼬치가 없어서 집에 넘쳐나는 이쑤시개로 고정시켜 주었어요!

 

 

7. 달궈진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붓고 중불로 맛살을 먼저 올려서 살짝 구워줍니다.
숟가락으로 계란물을 조심스럽게 하트 모양 안쪽에 반정도 높이로 채워주다가 계란이 살짝 익으면, 숟가락으로 한번 더 계란 물을 하트 안에 채워줍니다. 계란이 살짝 튀어나가면 나중에 튀어나온 계란 부분만 떼내어 주면 되니 걱정마세요!
계란이 어느 정도 익으면 뒤집어서 한번더 익혀 줍니다.

 

저는 중불에서 약불로 바꾸면서 두번 정도 더 뒤집어 주었어요!

하트맛살전 게살요리

짜잔~ 하트 맛살전 완성! 게 맛살이라 계란과도 너무 잘 어울려요.
시어머님 생신상에 올리려고 만들었는데, 하트 모양이라고 너무 예쁘다고 좋아하셨어요!
빨강색의 맛살이 더 맛있더 보이고 식탁에 다른 메뉴들을 화사하게 해줘서 쉬운 요리이면서 만족도도 높은 메뉴네요!

저는 청양고추를 넣었지만, 소금과 야채를 조금 빼서 완성하면 아이들 반찬에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728x90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