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맛집

건대맛집 - 건대 우마이도! 돈코츠라멘은 역시 우마이도♡

SMSeo 2017. 2. 20.
반응형

 

건대 맛집 Top5 안에 들어갈 수 있는 일본 라면집 "우마이도"

이곳은 제가 2009년인가 2010년부터 꾸준히 찾아가고있는 돈코츠라멘 집이에요^^

 

우마이도 건대점!

이미 건대 맛집 베스트10으로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고 하죠^~^

 

오랜만에 동생이 서울에 놀러와서 찾아갔어요!

 

 

언제나 우마이도 건대점은 평일이던 주말이던 줄을 한두팀은 서있어요^^

저는 주말 늦은 저녁 시간인 한 8시쯤? 갔는데도 줄이 있었어요!

 

참고로, 이 사진은 절대 컨셉 사진이 아니라는 점;;;

(줄이 왜 이렇게 컨셉같지.. ㅋㅋ)

 

 

그래도 건대 우마이도는 라멘집이다 보니 금방금방 사람이 빠져서

대기가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서 시간은 작게 걸리는거 같아요^^

 

우마이도 메뉴판!

큰 메뉴판도 있는데 사진에 흐리게 나와서 작은 메뉴판으로...

매운 맛도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돈코츠 라멘 오리지날이 제일 맛있어요!

 

 

(추천 메뉴)

돈코츠라멘 오리지날 + 교자

 

 

밑에 돈코츠라멘에 추가 할 수 있게 차슈, 계란, 사리 등 토핑이나

교자, 생맥주 등 사이드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돈코츠 라멘 가격은 8,000원이에요~

 

 

 

 

 

 

입구에 들어가면 좌석이 그렇게 많지는 않아요.

기억을 더듬어 보면,,, 약 30석 가까이 있었던거 같아요^^

 

건대 데이트하면서 커플들도 많이 오는거 같네요!

 

 

 

 

저기 보이는 곳은 주방!

예전에는 들어오면 이랏샤이마세(いらっしゃいませ)~!! 하면서

큰소리로 직원분들이 인사해주셨는데,

예전과는 활기가 사뭇 달라졌어요.

 

그렇다고 돈코츠라멘의 맛이 달라진건 아니에요^~^

 

 

건대 우마이도에 테이블위에 기본 세팅되어 있는 모습!

 

 

 

이건 느끼함을 달랠 김치와 생각절임

 

 

꼭! 함께 넣어 먹으면 좋은 생마늘~

 

 

 

쨘! 나왔어요!

 

이것이 건대 우마이도 돈코츠라멘♡

비쥬얼은 여전이 너무 맘에 들어요!

 

이쁘게 썰어져있는 차슈와 동동 떠있는 반숙계란!

 

 

돈코츠라멘 먹는 방법은 기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이렇게 먹어요!

(일본 가도 기호에 맞춰서 주문하고 추가로 넣고 한데요~^^)

 

그냥 드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는 꼭!!

깨와 마늘을 넣어서 먹어요^^

 

 

순서1)

깨갈이를 이용해서 깨를 사각사각 돌려서 갈아주고

기호에 맞춰 넣어주세요^^

 

 

 

 

저는 고소한걸 좋아하니깐 이만큼~

 

 

순서2)

그 다음 마늘 다지개에 생마늘 2개정도 넣고

꽉~~~눌러서 다진 마늘 투척!

 

 

생마늘 한개는 조금 아쉬워서 2개 또는 3개 정도 넣어주면 좋아요!

 

 

 

그 다음 휘휘~ 저어서 면한번 후루룩!

글쓰면서도 먹고 싶어지네요^ㅠ^

 

 

돈코츠라멘은 차슈와 반숙계란이 포인트!

다른 돈코츠라멘집 가봤지만 건대 우마이도 만큼 조화가 잘되게 맛있는

돈코츠라멘 집은 아직 발견을 못했어요!

 

조만간 수요미식회에 나왔다던 일본 라멘집 가서 비교해 보려구요^^!

 

 

 

이건 반숙 계란~

처음에 봤을때 이건 훈제계란인건가...?라고 생각 했었는데

반으로 자르고 감동의 눈물이 ㅠ0ㅠ

 

 

 

백종원 아저씨 말처럼 쏴아~~

이런 반숙은 처음이야!

 

저는 돈코츠라멘 먹을때

이렇게 반으로 나눠서 반은 휘휘~ 저어서 라멘에 섞어먹고,

나머지 반은 숟가락에 올려서 계란 한입해서 먹어요!

 

 

이건 건대 우마이도의 별미~

교자! 만두~ 만두만두만두!

 

교자는 몇년전보다는 확실히 조금 아쉬워졌어요.

오랫동안 찾아가셨던 분들이라면 아마 저처럼 느끼실듯^^

 

예전의 바삭~하고 육즙이 나오던 교자와는 조금 바꼈지만

 

그래도 건대 우마이도가면 항상 함께 주문해서 먹는 교자랍니다!

 

 

 

 

 

이렇게 한쪽면을 압박(?)해서 구워주더라구요^^

 

 

 

다른쪽은 구워지지 않은 교자 ! 꼭~ 찐거 같죠?

 

 

 

한입 베어 먹어보면 속에 고기가 있어요~

예전 교자보다 확실히 속은 작아졌네요^^;;

 

 

 

전체적인 평을 해보면^^

서울 돈코츠라멘 맛집하면 저는 건대 우마이도를 추천하고 싶어요!

부산에도 우마이도가 있다고 들었는데,

부산에 살고 있는 지인들이 부산 우마이도 갔다가 건대 우마이도를 데리고가면

맛이 정말 틀리게 맛있다고 난리!

 

 

일본라멘들이 전반적으로 간이좀 쎄서 짜다거나 느끼하다거나 라고 느끼시는 분들이 있던데

저는 개인적으로 진한 육수의 국물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건대 우마이도를 더 좋아하는거 같네요^^

 

 

마늘을 좀 더 넣어드시면 느끼한 국물맛은 좀 더 잡아줄 수 있어요^^

저는 어디 일본라멘집 맛집없나? 한다면 건대 우마이도를 추천하고 싶어요!

 

 

 

 

건대 우마이도 영업시간

11시30분 ~ 14시30분 (라스트오더 14시 30분)

17시 ~ 21시30분 (라스트오더 21시)

 

브레이크 타임 2시 30분 ~ 17시

 

브레이크 타임은 문이 닫혀있으니 시간 보시구 가세요^^

 

주차는 불가능하니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할 거 같아요!

 

 

 

 

 

위치는요?

 

 

-------------------------------------------------------------------------

 

 본 리뷰는 즉흥적으로 직접 찾아가 느낀 것을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