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건강챙기기

바나나 칼로리와 올바른 보관방법

SMSeo 2023. 5. 26.

바나나는 맛과 영양 가치로 유명한 과일 중 하나입니다.  몸관리 하는 분들도 아침대용으로 바나나를 많이 드시는데요, 이 글에서는 바나나의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고, 바나나를 올바르게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칼로리와 올바른 보관방법

 


1.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는 칼로리가 높지 않고, 중간 정도인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는 일반적으로 중간 크기의 바나나(약 120g)에는 약 100-120kcal의 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크기와 숙성 정도에 따라 칼로리가 다를 수 있으므로 실제 섭취하는 바나나의 크기에 따라 칼로리를 조절해야 합니다. 

 

 

 

2. 바나나 보관 방법

녹색의 덜 익은 않은 바나나는 상온에서 보관하여 천천히 익힐 수 있습니다. 바나나가 익을 때까지 몇 일간 상온에 두어주면 됩니다.
익힌 바나나는 예상과 다르게 냉장고에 보관하여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단, 바나나의 껍질은 냉장고에 보관하게되면 갈색으로 변할 수 있지만, 실내온도로 꺼내놓으면 다시 밝은 노란색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여 다른 과일을 빨리 익게 할 수 있으므로, 바나나는 다른 과일과는 분리하여 보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공복에 좋은 바나나, 효능과 부작용

바나나는 맛있고 영양가가 풍부하여,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아침대용으로 바나나를 챙겨서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침 공복에 좋은 바나나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

ggongzi.tistory.com

 

바나나는 칼로리가 중간 정도이며 많은 영양을 제공하는 과일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는 약 100-120kcal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지만, 바나나의 크기와 성숙도에 따라 칼로리가 달라지므로, 실제 섭취하는 양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성숙하지 않은 바나나는 상온에서 익히고, 익은 바나나는 냉장고에 보관하면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과일과는 분리하여 보관해야하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올바른 바나나의 섭취와 보관은 건강한 식단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28x90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