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맛집

마장동맛집:목포산꽃게 꽃게찜 추천

SMSeo 2013. 5. 22.
반응형

마장동에 꽃게찜 맛집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해 보았다.

 

근처에 꽃게찜 가게가 2~3곳이 있는데, 이곳 목포 산꽃게 집이 유명하다.

위치는 마장역에서 5분걸이에 있다.

 

주소 : 서울 성동구 마장동 767-41

 

 

 

메뉴는 꽃게와 아구관련 요리만 있다.

나는 이중에서 양념 꽃게찜 小 와 즉석공기밥 2개를 주문했다^^



가격이 조금 있다는게 단점(?)

 

입구에 꽃게들이 살아 움직이고 있다.

 


주문하면 나오는 반찬들인데 종류는 아주 간단하다.

아무래도 메인이 꽃게찜이다보니 반찬은 크게 중요하지 않았다^^;

 

 



 

개인 앞접시를 1인당 2개씩 주는데,

내 생각으로는 하나는 덜어 먹는 그릇이고 나머지 하나는 꽃게 껍질을 담는 그릇인거 같았다.

 



꽃게찜은 아구찜과 거의 동일하게 생겼다.

콩나물과 꽃게의 조화!

 



사진보다 실제가 더 큰데 사진으로는 너무 작게 나온듯하다.

 

 

꽃게 몸통에 살이 한가득 들어있는게 꽃게찜의 매력!

다른 음식점들의 꽃게찜은 꽃게에 살이 많이 없는 경우도 많은데

이 곳에서는 몸통에 살이 통실통실~~~>_<)/

젓가락으로 먹기 불편할 때 이모님께~ 비닐 장갑을 달라고 하면 챙겨주신다^^

비닐 장갑끼고 열심히 먹었다지~~~



바닥에는 게껍데기(?) 가 깔려 있고 이곳에 밥을 올려서 쓱싹쓱싹 비벼 먹으면

정말 꿀맛이 따로 없었다!

 

 

 

이 곳의 특징 중 하나, 공기밥을 주문하면 고구마가 가득 들어 있는 고구마 밥과 누룽지 뚝배기(?)를 준다.

 

꽃게찜을 먹고 입가심으로 누룽지를 먹으면 정말 게운하다~!

 



전체적인 평을 한다면, ★★★★☆

 

가격이 비싸서 아쉬운거 말고는 크게 불만스러운게 없다.

참, 꽃게찜은 매운 정도도 조절 가능하더이다.

일반적으로 아구찜 같은 경우는 양념이 맵거나 짠경우가 있어서 밥이 없으면 조금 자극적인게 대부분이었는데,

이 곳은 양념이 너무 맛있다. 자극적인 맛도 아닌데 싱겁지도 않았다.

정말 쓱싹쓱싹 먹게 해주는 곳!

꽃게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추!

 

 

--------------------------------------------------------------------------------------------------------------

 

 위 글은 홍보의 목적이 아닌 단순히 얻은 정보로 찾아가 느낀것을 작성한 내용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