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베초콜릿 만들기 - 생크림을 이용한 촉촉한 생초콜릿

728x90
반응형

 

매년 발렌타이데이때 파베초콜릿(생초콜릿)을 만들고 있는데,

우유로도 해보고 버터로도 해보고 생크림으로도 해봤는데

생크림이 들어가는게 역시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

 

 

(준비물) 

다크초콜릿, 생크림(동물성이 좋아요!), 코코아파우더

 

 

어라? 코코아파우더 사진을 깜박했;; 

생크림은 이것저것 종류가 많지만 동물성 생크림을 이용하면 맛도 좋아요!

저는 흔히 홈플러스나 이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덴마크 생크림으로 준비했어요^^ 

 

 

 파베초콜릿 만들때 초콜릿과 생크림의 비율은 보통 2 : 1 로 하지만

저는 좀 더 부드러운 맛으로 해볼려고 좀 더 넣어봤어요! 

초콜릿 650g  :  생크림 400g 으로 했어요^^

 

참고로 생크림 비율이 잘못되면 분리현상이 생기거나 안굳어서 망칠 수 있어요 ㅠ-ㅠ

처음 만드시는거라면 2 : 1로 안전하게 해도 충분히 맛있어요^^

 먼저 초콜릿과 생크림을 계량하고 각각 처음 사용할 그릇에 담아서 준비했어요!

 

 

 

 

  

 

(초콜릿 녹이기) 

초콜릿은 중탕으로 녹이기 위해서

스텐리스 볼 한개와 밑에 뜨거운 물을 담아서 중탕 할 유리 볼 하나 이렇게 두개를 저는 준비했어요!

밑에 뜨거운 물은 냄비라도 상관없어요^^

이제 뜨거운 물을 위해서 저는 빠르게 전기포트를 이용했답니다^^ 

가스렌지로 물데워서 바로 냄비를 이용해서 중탕하셔도되요!

 

 

 

뜨거운 물을 유리볼에 초콜릿 그릇이 잠길 만큼 붓고

그 위에 초콜릿 스텐 그릇을 올려서 녹이기를 시작합니다.

 

 

고무 주걱으로 휘휘~ 저어주세요^^

 

 

초콜릿이 저의 녹으면! 생크림을 데워줍니다. 

생크림을 미리 데우면 다크초콜릿을 녹이는 동안 식으니깐

다크초콜릿을 먼저 녹여주었어요^^

  

 

(생크림 준비) 

생크림을 깨끗한 냄비에 붓고, 우유를 살짝 데운다 라는 느낌으로

테두리에 살짝 거품이 끓어오르는 정도까지만 데워주세요. 

너무 많이 끓이면 생크림이 분리 현상이 일어나서 큰일나요!

 

 

(다크 초콜릿이랑 생크림 섞기)

중탕해서 녹인 다크초콜릿 위에 살짝 데운 생크림을 모두 부어주세요~

 

 

처음에 섞을 때는 이거 망한거 아닌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걱정 하덜덜말어~

계속해서 휘휘~ 고루고루 섞어 주세요^^

 

 

계속 젓다보면 초콜릿으로 고루고루 섞이기 시작해요^^

 

이렇게 완전하게 처음에 초콜릿 중탕한 것처럼 섞이면 끝!

 

 

 

이제 초콜릿을 굳힐 파베틀을 준비해주세요^^

파베틀이 없으면 사각형의 락앤락같은 반찬통에다가

비닐랩을 깔아서 얼마든지 활용이 가능해요~

 

 

틀 위에 초콜릿을 부어서 평평하게 정리해 줍니다.

위로 살짝 탕탕 쳐주면 평평하게 고루고루 펴져요^^

 

 

 

 

 

 

이제 냉동실 평평한 곳에 2~3시간 넣어서 완전히 굳혀 주세요^^

 

 

짠~ 딴딴하게 초콜릿이 잘 굳었죠?

저는 3시간 동안 굳혔어요! 

 

 

 

굳은 초콜릿을 파베틀에서 분리해서

먹기 좋은 사이즈로 칼로 잘라줍니다. 

칼을 불에 살짝 달궈가면서 자르면 더 쉽게 자를수 있어요! 

* 가스불이 없으면 따뜻한 물에 담궈서 물기를 닦아내고 잘라주면 Good! 

쓱싹쓱싹~ 

 

 

위생비닐에 코코아 파우더랑 잘라낸 초콜릿을 넣어서 흔들어 섞어줍니다.

한꺼번에 넣어서 하면 서로 붙을 수 있으니 조금씩 나눠서 섞어주세요^^ 

 

 

  

  

 

짠~

촉촉하고 달콤한 부드러운 파베초콜릿 완성!

 

 

코코아가루가 파베초콜릿에 너무 많이 묻어있으면

씁쓸한 맛과 코코아가루때문에 켁켁 거릴수도 있어요~ 

저는 코코아가루를 입힌 후에 포장이나 먹기전에

코코아가루를 탈탈 털어줍니다^^

 

 

저는 미니 머핀컵에 담아봤어요^^

지인분들께 귀엽게 파베초콜릿 선물하기 ♡

 

 

완성~~!!

 

위에 스티커도 붙이니깐 더 있어보이는건 제생각?

^-------------^

 

 

포장하면서 몇개 먹어봤는데,

역시 생크림으로 만든 파베초콜릿이 맛있는거 같아요!

파베초콜릿은 만드는 방법은 쉽지만

굳히는 시간과 자르는게 조금 번거로운거 빼고는

만들 재료 구하는것도 쉽고

맛도 좋은 초콜릿 같아요!

물론, 선물 받는 사람도 좋아하더라구요^^!

 

------------------------------------------------------------------------- 

 본 리뷰는 홍보 목적이 아닌 직접 만드는 과정을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