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팔 싱글을 위한 쿠킹 클래스 후기 - 재미있었어요!

728x90
반응형

평소 요리를 좋아하는 나에게 테팔 쿠킹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참여하게 되었다.

주제는 화려한 싱글을 위한 "테팔 집밥 쿠킹 클래스"

어떤 음식을 만드는것을 배우는 시간일까? 하고 기대감으로 퇴근하자마자 바로 달려갔다^^

 

 

입구에 테팔 쿠킹 클래스 배너가 세워져 있었네요^^

위치는 충무로 7번출구에 있는 구) 매일경제 빌딩 10층 샘표 미지원에서 진행되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샘표의 다양한 제품들!

내가 모르는 제품도 있었다^^ 인테리어가  한눈에 어떤 제품이 샘표의 것인지(?) 한눈에 알 수 있도록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맘에 들었다.

 

오늘 진행할 쿠킹클래스 내부 모습이다~

 

 

정말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 있다^^ 이런 요리환경 좋아!

 

오늘 내가 쿠킹 클래스에서 요리를 하면서 입을 앞치마>_<)/
테팔의 로고처럼 빨간 앞치마!

 

자~ 이제 수업이 시작되었다!

오늘 우리에게 멋진 요리를 알려주실 분은 "샘표 미지원 이홍란 원장님"

 

 

 

오늘의 배워볼 요리는,

1. 스테이크 버섯 샐러드

2. 칵테일 " 피치 크러쉬"

 

이렇게 2가지 요리를 진행하였는데,

 

1시간 정도 음식 만드는 방법과 소개를 해주셨어요~

 

쟈~ 이제 우리가 만들어볼 시간!

2인 1조로 이루어져서 만들기 시작!

 

오늘은 모든 소스를 간장으로 맛을 낸다고 이홍란 원장님이 소개해 주셨어요.

특히 샘표 참숯간장으로 맛을 내는데요,

간장은 양조간장이 있고 조선간장(국간장)이 있는데요!

 

양조간장과 조선간장의 차이는?

양조간장은 매주 성분에 콩+밀을 섞어서 만들고

조선간장은 콩 100%로 만든 매주라고 합니다.

그래서 양조간장은 밀이 섞여 있어 조선간장보다 달달한 맛이 가미되어 있어서 요리할때 많이 쓰이고,

조선간장은 짠맛과 감칠맛이 있기때문에 국에 간을 할때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요리 하나,

[스테이크 버섯 샐러드] 만들기

 

 

재료 (2인기준) : 쇠고기 안심 300g, 마늘 1쪽, 양파1/4개, 양송이버섯 3개, 표고버섯 3개, 쌈채소 100g,

방울토마토 4알, 그라나빠나다 치즈 20g, 폰타나 포도 씨유 약간, 소금 약간

 

샐러드 양념 - 샘표 참숯간장(양조) 2큰술, 꿀 2큰술, 발사믹 식초 3큰술, 후추가루 약간

 

후추는 통후추나 일반 후추 모두 상관없다고해요^^

 

일반 후추와 통후추의 차이는?

통후추를 갈아서 사용하면 일반후추보다 고소한 맛이 강하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 내가 만든 샐러드 양념!

 

 

고기 재움 양념 - 샘표 참숯간장, 폰타나 포도씨유 1큰술, 후추 약간

 

 

▲ 내가 만든 고기 재움 양념!

 

 

[만드는 방법]

 

 

1. 고기는 핏물을 제거 후 고기 재움 양념에 재워 둡니다. (10분정도 재워두세요!)

 

 

 

2. 쌈채소는 찬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한입크기로 뜯고, 방울토마토도 잘라서 꾸며줍니다.

 

 

3. 마늘을 편썰고, 양마, 양송이, 표고 버섯은 채썰어 줍니다.

여기에서, 스테이크 버섯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서 사용된 테팔 제품이 있습니다.

 

테팔 인텐시움 3D코팅 컴포트 터치 프라이팬! 야채를 볶고, 샐러드 양념을 살짝 졸일때 사용되었어요!

 

테팔 인텐시움 3D코팅 컴포트 터치 프라이팬의 장점인

내부 인텐시움 3D코팅으로 눌러 붙지 않고 독특한 입체효과 광물질로 강화된 코팅층으로

긁힘과 마모를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바닥면 역시 내구성과 열전도를 향상 시켜주는 구리 재질의 열변형 방지 디스크 기능이 추가되어 있어요!

매번 후라이팬 잘못 구매하면 눌러붙고 바닥도 망가지고 그랬는데, 탐나네요!

 



 

 



처음 살짝 달군 테팔 인텐시움 3D코팅 컴포트 터치 프라이팬에 포도 씨유와 마늘을 넣고 갈색이 나도록 볶다가

양파>표고버섯>양송이 버섯 순으로 볶아 꽃소금, 후추가루로 간을 한 후 그릇에 덜어 둡니다.

 

Tip. 버섯은 기름을 흡수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서 볶아주는게 좋아요!

 

채소를 볶아낸 테팔 인텐시움 3D코팅 컴포트 터치 프라이팬에 샐러드 양념 재료를 넣고 살짝 졸여서 샐러드 양념으로 만듭니다.

 

 

4. 이제 고기를 구워야겠죠?

이번에도 사용된 테팔 제품이 있는데요, 테팔 미니 엑셀리오 그릴입니다.

보통 전기그릴은 가정용이 많아 싱글인 분들에게는 너무 크기가 커서 항상 구매가 망설여지는 제품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테팔에서 싱글 또는 1~2인가족을 위해 미니 버전으로 테팔 미니 엑셀리오 그릴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Tip. 참! 사용하기전엔 예열은 필수!

 

정말 실제로 보니 아담해서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였어요!

 

밑에 판에 물을 꼭 받아서 사용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러면 냄새와 연기를 예방할수 있다는 Tip!

 

 

 

 

 

예열된 테팔 미니 엑셀리오 그릴에 재운 고기를 본인 취향에 맞게 구워 내고 편썰어 샐러드 볼에 채소, 버섯볶음,

방울토마토, 치즈와 함께 곁들여 담고 샐러드 양념을 뿌려 줍니다.

 

그릴에 구멍이 있어서 기름이 그대로 빠지고 연기도 정말 안나고 좋네요!

탐나는 제품이네요 ㅠ0ㅠ

 

 

쨘~ 완성!! 고기는 살짝 미디움웰던으로 구웠어요~!

미디움이나 레어로 구우면 샐러드에 고기의 핏물이 떨어지는 점을 감안해서 좀 더 구웠어요^^

 

 

 

요리 둘,

칵테일 [피치 크러쉬] 만들기

 

피치 크러쉬는 내가 좋아하는 칵테일 중에 한가지인데,

이렇게 테팔 쿠킹 클래스를 통해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재료(1잔 기준) : 피치 트리 2oz (140ml), 샤워믹스 2oz(140ml), 크렌베리 쥬스 3oz(105ml), 복숭아 1/4개, 각 얼음 6개

 

oz측정이 어려울때는 소주잔 또는 종이컵소주잔의 한컵을 1oz로 생각하고 측정하시면된다고 하네요!

 

 

[만드는 방법]

 

1. 테팔 멀티 미니 블렌더 메탈에 피치 트리, 샤워믹스, 크렌베리 쥬스, 복숭아, 얼음을 모두 넣고 갈아줍니다.

 

 

 

색깔이 너무 이쁘네요~>_<)/

 

 

이렇게 위 아래 버튼 두개로 강/약을 조절할 수 있더라구요!

완전 간편해요!

 

 

미니 믹서인데요, 역시 테팔이라 그런지 얼음을 갈아도 힘이 좋아요!

쉽게 갈려지는 얼음!

 

테팔 멀티 미니 블렌더 메탈은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위생적인 미니 블렌더랍니다!

사이즈도 너무 아담해서 한손안에 쏙 잡히고 잠금처리도 잘되어 있어요!

 

너무 탐나는 제품이네요!! ㅠ0ㅠ

 

자 다 갈았으면, 이쁜 칵테일 잔에 옮겨 담습니다.

 

 

 

이렇게 2시간 동안 요리 배우는 시간이 모두 끝이 나고,

이제 즐겁게 먹는시간!!

 

 

 

쨘~ 두개가 모이니 레스토랑이 따로 없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멋진 요리를 할 수 있다니,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쿠킹클래스 참여 후,

테팔 인텐시움 3D코팅 컴포트 터치 프라이팬을 선물로 받았는데요!

사이즈도 아담해서 싱글인 저에게는 공간활용도 높고 사용성도 좋네요!

조만간 친구들 초대해서 다시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이번 쿠킹클래스를 통해서 평소 테팔 후라이팬이 좋은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테팔 미니 엑셀리오 그릴테팔 멀티 미니 블렌더까지 사용해보니 정말

주부들이나 요리를 잘하시는 분들이 왜 테팔테팔 하는지 알겠네요!

 

 

 

-------------------------------------------------------------------------

 

 본 리뷰는 본인이 신청하여 찾아가 직접 느낀 것을 작성한 글입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