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맛집

여의도 맛집 한주면옥 함흥냉면 여름엔 냉면!(+솔직후기)

SMSeo 2023. 8. 17.
반응형

무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음식들이 많이 땡기는데요, 특히, 더위에 입맛을 잃어버릴때에는 냉면같이 새콤하면서 시원한 메뉴가 딱! 이랍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맛집은 서울 여의도의 63빌딩 근처에 있는 오래된 맛집인 한주면옥 함흥냉면을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 한주면옥 함흥냉면 위치 및 정보

위치 : 서울 영등포구 63로 45 여의도시범아파트 한주면옥

영업시간 : 매일 10:10 - 21:30

연락처 : 02-786-0165

* 주차가능합니다.

 

 

한주면옥 함흥냉면은 전용 주차장이 있는데, 저희는 63빌딩 아쿠아 플라넷에 갔다가 식당가 말고 함흥냉면이 먹고 싶어서 찾아가게되었답니다.

 

 

런닝맨 면요리 특집에서도 출연해서 가게 곳곳에 런닝맨 멤버들의 사진이 붙어 있었답니다.

 

 

 

가게 홀은 큰편인데 아이를 데리고 갔을 때에는 아이가 잠들어 있는 상태라 유모차에서 자고 있었는데, 유모차를 세워 놓을 곳이 있는 만큼 좌석간의 거리가 넓은 편은 아니었어요. 

 

 

 

 

한주면옥의 주 메인 메뉴는 냉면인데요! 비냉면, 물냉면, 회냉면, 온면이 있고, 메뉴에 설렁탕 앞에 진한 이라고 써져있어서 먹어보고 싶었는데, 판매를 안한다고 하셔서 아쉬웠답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비냉면(비빔냉면), 물냉면, 접시만두를 주문했어요!

 

 

 

함흥냉면 집에 가면 보통 냉면이 나오기 전에 온육수를 주는 곳이 있는데, 한주면옥에서도 온육수를 먹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온육수 맛이 보통 냉면가게들에서는 조미료 맛이나 싱거운 맛이 느껴지는데 한주면옥의 온육수는 뭔가 닭육수맛도 느껴지고 고기 육수맛도 느껴지는 깊은맛!!! 소금 살짝 넣어서 먹으면 완전 맛있었어요!
계속 리필해서 마셨답니다^^;

 

 

주문하고 나온 물냉면과 비냉면 인데요, 함흥냉면 특유의 회색빛 면색깔이 맛있어 보이네요^^ 비냉면에도 냉면 육수가 자작하게 들어 있답니다.

 

 

 

물냉면에는 오이듬뿍, 삶은 계란, 고기 등 고명이 있었고, 냉면 육수가 일반 냉면과 다르게 색깔이 진했어요. 
특별히 식초와 겨자를 넣지 않았는데도 맛있었답니다. 오랜만에 맛있는 냉면을 먹어본 기분!

 

 

 

비냉면은 비빔냉면인데요, 물냉면의 냉면 육수가 비냉면에 살짝 자작하게 들어 있어서 비벼먹기에 좋답니다.
비빔냉면은 양념장도 정말 중요한데요, 한주면옥 비냉면은 달콤한 맛도 있어서 제가 딱! 상상하던 맛이었어요.
특히, 비냉면 먹으면서 처음에 나왔던 온육수도 홀짝홀짝~ 하면서 중간중간에 마셔주면 정말 맛있답니다.

 

 

 

냉면에는 만두가 빠지면 섭섭하지요?? 접시만두를 주문했는데, 만두 6개가 나왔답니다. 만두 속은 돼지고기와 야채가 있는 돼지고기 만두였는데요, 밋밋해 보이지만 맛있었어요!!

 

 

총평)
정말 오랜만에 함흥냉면가게를 찾아와서 먹어봤는데요, 한주면옥은 지인이 추천해줘서 오게되었답니다.
여의도 63빌딩에 아쿠아리움에 왔따가 63빌딩 식당가를 이용하지 않고, 바로 길 건너편 한주면옥이 가까이 있어서 찾아갔는데, 개인적으로는 한번으로 만족하는 곳인거 같아요. 
함흥냉면 맛은 정말 제가 딱 좋아하는 맛이었지만, 그 날 따라인건지...물컵에 립스틱 자국이 있는게 한 두개가 아니었고, 테이블도 오래되서그런지 계속 진득거리고... 그릇에 계속 음식물이 덜 씻겨져 있는걸 발견해서 아이랑 같이 갔었지만, 기본적인 위생에 실망하고 와서 불편한 마음에 발걸음이 또 와닿지는 않을 것 같아요. 차라리 다른 함흥냉면 맛집을 찾아갈래... ㅠㅠ 그렇다고 제가 엄청 깔끔하고 위생!위생!! 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오래된 가게 찾아가는 것도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개인적으로는 냉면은 정말 만족했지만, 몇가지 부분이 제 마음에 선을 그어줬네요 ..;;
손님이나 아이랑 함께 가는건 피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족하지만 불만족스러운 솔직 후기였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