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먹는 이야기/마음대로 맛집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SMSeo 2023. 10. 29.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제가 남양주 팔당 쪽에 놀러가면 항상 방문하는 음식점인 동동국수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동동국수집은 팔당역 거의 다온 길목에 있는 가게인데, 육개장칼국수와 육전이 유명해서 왠만해서 식사시간대에는 대기가 있는 맛집이랍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 팔당 동동국수집 위치 및 정보

위치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08 팔당화로구이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 브레이크타임 : 15:20 ~ 16:30

연락처 : 031-576-1588

* 주차가능, 아기의자 O, 포장가능

 

 

 

팔당 동동국수집 주차장은 가게 앞과 옆에 마련되어 있어서 대기가 많지 않을때는 주차하기가 어렵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대기가 있을 때는 1층 대기실에 기다리거나 2층에도 대기실이 있는데, 술 아울렛이라서 구경하면서 대기하면되는 것 같았어요.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예전에는 대기표를 뽑는 방식으로 대기했었는데, 언젠가부터 키오스크에 대기접수를 하면 카톡으로 알림톡이 오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답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반응형

 

 

 

팔당 동동국수집 가게 내부는 넓은 편이고 테이블 좌석으로 되어 있는데, 아기 의자도 있어서 남양주에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 오신 분들도 많이 찾아온답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남양주 팔당 동동국수의 메뉴 종류는 육개장, 육칼, 육곱탕, 명태무침, 소고기 육전, 비빔국수, 잔치국수, 고기만두, 김치만두 등이 있는데요! 동동국수집의 시그니처 인기 메뉴는 육칼과 육전이랍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저는 육칼, 청양육칼, 소고기육전, 잔치국수를 주문했답니다. 육개장은 육개장과 밥만 나오는데 육칼은 육개장에 칼국수사리와 밥 반공기가 나오는 메뉴라서 칼국수와 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서 육칼로 항상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청양육칼은 칼칼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무조건 청양육칼로 드셔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어요. 칼칼한걸 좋아하는 지인들을 몇번 데려가봤는데 청양육칼이 입맛에 너무 잘 맞다고 하셨답니다.

 

 

반찬과 물은 셀프라서 필요한 추가 앞접시와 아이들이 쓸 포크와 스푼, 가위, 국자, 그리고 김치들을 주문하고 기다리면서 가지고 오면 됩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팔당 동동국수집의 소고기 육전은 정말 부드러운데요! 아이가 먹어도 부드러워서 잘 먹는 답니다. 밑간도 적당하고 맛있는데, 육개장 국물이랑 잘 어울려서 육전은 매번 주문해서 먹는 메뉴랍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청양육칼인데, 그냥 봤을때에는 청양육칼과 그냥 육칼의 차이는 못느끼는데 국물맛을 보면 청양육칼 같은 경우에는 캬~라는 얼큰한 국물 먹었을때의 감탄사가 나온답니다.  칼국수 사리는 한 그릇에 같이 나와서 나눠서 먹으면 되는데요, 육개장이 나오자마자 칼국수 사리를 넣어줘야 칼국수가 국물과 잘 어우려지게 된답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이건, 일반 육칼의 육개장 모습인데 청양육칼과 큰 차이는 없어보이죠??  동동국수집의 칼국수사리는 부족하면 추가가 가능한데요! 1인분에 1천원이 추가된답니다. 저는 무조건 추가해서 먹는데, 동동국수집 칼국수 면은 일반 칼국수 집과는 다르게 밀가루의 텁텁함이 느껴지지 않고 식감도 너무 좋답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두돌이 지난 아이랑 같이 이번에는 방문하게되어서 아이도 먹일 만한걸 보니 잔치국수가 있어서 주문해보았답니다. 잔치국수가 아이가 먹기에는 국물이 조금 짜게 느껴질 수 있어서 물에 소면을 한번씩 섞어서 먹였지만 잘 먹어주었어요^^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팔당 동동국수집을 육개장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정말 꼭! 가보시는걸 추천드리고, 아이랑 방문해서 큰 부담이 없어서 좋았답니다. 육개장 여전히 맛있게 뚝딱 다 먹고왔어요!!!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가끔 주말에 시간대가 맞지 않거나, 다른 음식점을 가기로했지만 지나가는 길일 때에 육개장을 꼭 포장해서 오는데요!
2~3인용 육개장이 14000원이면 너무 착한 가격이 아닌가 싶어요! 제가 포장한걸 먹을때에는 둘이서 2끼 먹는답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동동국수집 입구에는 아이들 별미 팝콘을 판매하고 있고, 그 왜 된장, 고추장 등 장들도 판매하고 있는데 사보진 않았답니다^^;

남양주 팔당 맛집 자꾸 생각나는 육개장칼국수 동동국수집

 

 

팔당에 많은 맛집들과 대형 베이커리 카페들이 많은데요, 간단히 먹고 싶을때에 동동국수집을 방문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이번에 토요일 오전 11시반쯤 방문했었는데, 점심시간 조금 전이라서 그런지 사람은 좀 있었지만 대기는 없이 들어가서 먹었답니다.

728x90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