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발자국/마음대로 제주도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SMSeo 2023. 11. 8.

제주도 여행을 가면 필수로 들러야하는 곳이 바로 동문시장인데요, 동문시장은 공항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제주도 여행 마지막날에 기념품이나 선물, 특산품을 사러 오기도 하고, 여행 기간 동안에는 활어회 포장이나 야시장 푸드 트럭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아가는 곳이랍니다.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 제주 동문시장 위치 및 정보

위치 : 제주 제주시 관덕로14길 20

운영시간 : 매일 08:00 ~ 21:00

연락처 : 064-752-3001

주차장 정보
약 129대 주차 가능한 동문재래시장 전용 주차장이 있음.
네비게이션에 동문재래시장 주차장으로 검색.
주차요금 : 기본 30분 무료, 45분까지 1천원, 그 이후 15분당 500원

* 야시장 동절기(11월-4월) 18:00 ~ 24시까지 운영

 

 

 

 

 

제주도 동문시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나면 Gate 8번쪽 시장입구가 제일 가까운데요, Gate 8번으로 가면 오후 늦게 부터 동문시장 야시장이 활성화 되어서 다양한 푸드 트럭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답니다. 몇군데는 방송에 나온 곳도 있었는데요 그만큼 줄서서 먹는 곳도 있어서 기다려야할 수 있으니 미리 가서 먹을거리를 구입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반응형

 

 

 

 

 

요즘 SNS에서 핫한 이 곳! 제주도 동문시장 손흥민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생각지도 못하게 토요일 늦은 오후에 방문했는데 갑자기 누가 제 옆을 지나가길래 어? 이 사람은?하고 따라가보니 장인의집 만두 가게로 들어가셨다는!! 어떤 분은 보고 싶어서 몇번 방문해도 못봤다던데 우연히 만났네요!! 그런데 정말 닮았어요!!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자세히자세히~ 보면 다르지만 그냥 아무 생각없이 보면 오? 닮았다ㅋㅋㅋ 라고 생각할 만큼 느낌이 비슷했답니다. 이래서 제주도 동문시장 손흥민이라고 하는구나 ㅎㅎ 그런데 이 집 만두 맛있었어요 ㅎㅎ

제주도 동문시장 손흥민 닮은 사람, 똑닮음

 

 

 

 

 

제주도 동문시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횟집 구역도 있고, 채소 구역도 있고, 과일 파는 구역도 있는데요! 생각보다 동문시장이 크기 때문에 시간 여유를 갖고 오시면 좋답니다.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저는 거의 10년 넘게 제주도를 매년 1번씩 여행을 다녀왔지만 제주도에서 먹어본 횟집들보다 솔직히 동문시장에서 포장해와서 먹는 회들이 훨씬 맛있고 가격도 훨씬 착하다는 말을 하고 싶어요. 횟집을 가면 가격은 엄청나고 맛은 그거에 비해서는 그냥 그런곳도 많은데 시장에서 파는 회들은 제가 좋아하는 회로 포장할 수도 있고, 매운탕이나 물회도 되고, 연어,생새우도 있답니다.  여기서 회를 사고 옆에 야채가게에서 깻잎이랑 마늘 사서 숙소들어가면 을마나 맛있게요~?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728x90

 

 

 

 

 

또, 매번 제주도에서 다시 공항으로 가는길에 이곳에 들러서 귤, 황금향, 한라봉, 천혜향 등 다양한 제주도 특산품 과일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맛도 보고 택배로 선물로 보내거나 집으로 보낼 수 있답니다. 물론~ 들고갈 수도 있어요^^ 가게들 마다 맛이 조금씩 다르니 꼭~ 두세군데는 들러서 맞는 곳 찾아서 구입하세요^^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매년 귤을 꼭 포장해서 가는데, 이번에는 선물하려고 택배 신청도 하고 갔답니다. 10월이라 노지귤보다는 하우스가 맛있었네요 ㅋㅋ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 동문시장 기념품 먹거리 선물(+주차장)

 

 

그 외에도 동문시장에는 오메기떡이나 제주스러운 예쁜 기념품들, 제주 초콜릿, 감귤 주스, 우도 땅콩, 구이용 냉동 옥돔 등 다양한 살거리들도 많이 있는데요. 꼭! 여행 코스에 동문시장을 넣어서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728x90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