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육아출근/마음대로 아이랑외출

서울 노원구 아이와 가볼만한 곳 화랑대철도공원 노원기차마을

SMSeo 2023. 8. 26.

매주 주말이 다가 올때마다 서울이나 경기도에 아이와 가볼만한 곳 검색을 많이하게되는데요, 특히 서울에서 아이랑 갈만할 곳에는 주차나 사람이 너무 많진 않을까하는 걱정이 많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곳은 서울 노원구에 있는 화랑대철도공원인데요! 주말에 오후에 방문을 했는데에도 주차도 걱정이 없었고 아이 산책시키기도 너무 좋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화랑대철도공원은 육군사관학교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데요, 화랑대철도공원에는 트램도서관, 기차카페, 아바타트리, 화랑대역사관, 타임뮤지엄, 경춘선숲길갤러리, 노원기차마을 스위스관 등 볼거리가 있고, 노원불빛정원도 있어서 해가지고 어두워지면 예쁜 불빛정원도 운영한답니다.

 

| 화랑대철도공원 위치 및 정보

위치 : 서울 노원구 공릉동 29-51
운영시간 :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연락처 : 02-2116-0545
* 주차 가능!!

 

화랑대철도공원에 각 위치별 운영시간이 조금씩 다르니 아래 사진을 방문전에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반응형

 

 

저는 화랑대철도공원에 있는 노원기차마을 스위스관을 방문해겸 찾아가보았는데요, 주말 오후에 방문했는데에도 주차 자리가 있었답니다. 주차장은 육군사관학교 입구쪽으로 들어오다보면 오른쪽에 주차장 입구가 보이는데요! 주차는 최대한 안쪽으로 주차하는게 철도공원에 들어가기 가까우니 참고하세요!

 

 

 

 

화랑대 철도공원에 들어가면 눈에 띄는 아바타트리!
아바타트리는 밤에 오면 정말 이쁠거 같은데, 다음번에는 저녁시간에 방문해봐야 할 것 같아요!

 

 

 

그늘이 많이 없어서 햇빛이 강할 때에는 조금 더울 순 있지만, 선선한 봄이나 가을에는 정말 자주 오게 될거 같아요. 
화랑대 철도공원은 경춘선숲길 마지막 구간에 위치하고 있는데, 서울의 마지막 간이역이었던 옛 화랑대역을 공원으로 탈바꿈하여 운영하는 곳이랍니다. 실제 운행했던 기차들이 전시되어 있고, 일몰 이후에는 불빛정원도 운영하고 있어서 다양한 코스의 예쁜 야간 경관 조형물들도 예쁘게 꾸며져 있답니다.

 

 

 

철도공원을 산책하면서 이곳저곳에 꽃도 있고, 나무도 있고~ 아이가 너무 좋아서 뛰어다녔어요. 
길이 넓어서 뛰어다니기도 좋고, 킥보드를 가져오거나 유모차 끌고 다니기에도 괜찮은 곳 같았어요. 가을되면 아이랑 킥보드 타러 오려구요!

 

 

 

아바타트리 옆에는 기차가있는 풍경이라는 철도공원 카페가 있는데요! 이곳은 윗층을 이용하는건 상관없는데 1층에 서빙해주는 기차 체험과 우주선 발사를 보고 싶으시다면 카페 입구에서 대기를 걸어놓아야한답니다. 
기차가있는 풍경 카페에 대한 정보는 한번 포스팅 할게요!!

 

 

서울 아이와 가볼만한 곳, 기차가 있는 풍경 이색 테마 카페

얼마전 서울 노원구에 있는 화랑대철도공원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곳은 화랑대 철도공원 안에 있는 기차가 있는 풍경 카페랍니다. 화랑대 철도공원이나 노원

ggongzi.tistory.com

 

728x90

 

 

 

아이가 걷기 좋은 곳이라서 유모차를 안타고 이리저리 걸어다녔는데, 운행했던 기차도 전시되어 있어서 안에 구경도 가보고, 시간 박물관도 보고, 더워서 역사관도 들어가보고 생각보다 화랑대철도공원이 넓었답니다.

 

 

 

카페 대기를 걸어놓고 근처에 있는 노원기차마을 박물관에 들어가보았는데요, 이곳은 입장료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 노원기차마을 스위스관 정보

운영시간 : 일-화 10:00 ~ 19: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마감 18:00

연락처 : 02-723-7793

<입장료>
성인 : 2000원
청소년 및 어린이(12개월 이상) : 1000원
노원구민 50%
음식물X, 반려동물X, 재입장X, 유모차X

 

 

노원기차마을에 들어가자마자 느껴지는건, 아!!! 시원하다!!! 허허허허;
노원기차마을 스위스관은 스위스의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스토리를 넣어서 각종 디오라마와 철도가 결합된 동적 미니어처 전시관이랍니다.

 

 

 

저희 아이가 이곳저곳에 있는 디오라마 버튼을 눌러보면서 기차도 움직이고, 열기구도 움직이고, 불도 들어오니 아이가 너무 좋아해서 계속 눌러보면서 즐거워 했답니다.

 

규모가 기대했던 것 보다는 작았지만, 그래도 작은 공간에 알차게 즐길 수 있어서 나름 만족하고 나왔답니다^^
그렇게 노원기차마을을 관람하고 다시 대기 걸어놓았던 기차가 있는 풍경 카페로 갔답니다.

화랑대철도공원 방문하시면 노원기차마을과 기차가있는 풍경 카페는 꼭! 방문해보시는거 추천드려요!!!

 

 

주차도 부담없고, 사람도 생각보다 북적거리지도 않는 서울 아이랑 갈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화랑대철도공원 가보시는거 어떨까 싶어요! 

728x90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