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발자국/마음대로 데이트

2023년 서울 장미축제 실시간 개화상태(5월11일 기준)

SMSeo 2023. 5. 11.

마침 5월 13일 토요일부터 개최되는 2023년 서울 중랑천 장미축제 근처를 지나갈 일이 있어서 장미축제에 장미가 얼마나 피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찾아가보았어요. 5월 11일 기준으로 서울 장미 축제를 미리 만나 볼까요? 개화상황도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랑천 장미축제는 중랑장미공원 (목동교~겸재료 중랑천 일원)에서 축제가 진행되는데요,
저는 중랑역과 중화역 사이에 있는 세화 어린이집 맞은 편에서 부터 시작으로 쭉 살펴보았어요.

 

세화 어린이집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가면 장미별장이라고 꾸며져 있는데, 장미꽃이 활짝 피어있답니다.

 

 

바로 올라가도 되지만 저는 먼저 중화역 방면으로 쭉~ 찻길 따라가 걸어보았어요.
형형색색의 다양한 장미꽃들을 언제 이렇게 많이 심어놨는지, 꽃길을 걸어가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중화역에서 중랑천쪽으로 쭉~ 걸어오면 서울 장미길 표지판이 커다랗게 세워져 있는데요, 표지판 뒤로도 장미밭으로 가득했어요. 생각보다 장미꽃들이 가득 피어 있어서 이번 서울 장미축제 기간에는 더 많은 장미꽃들을 만나 볼 수 있을거 같네요.

 

 

 

이렇게 다시 길을 따라서 좀 더 걸어가보니 중화동 공중화장실이 나오고, 커다라 장미 분수도 있었는데 아직은 작동하지 않았어요. 장미 축제때에는 작동하겠죠??

 

유모차가 있는 분들은 장미 분수를 지나 조금만 더 걸어가면 유모차를 끌고 올라갈 수 있게 오르막 길이 나온답니다.
곳곳에 오르막이 몇개가 있는데 유모차를 끌고 나들이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중랑천 위쪽으로 올라와서 산책로를 쭉 따라 걸어볼게요~
이 초록 커다란 나무들이 벚꽃 나무라서 벚꽃 시즌에는 벚꽃길로 너무 예쁜데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 숨은 벚꽃 명소이기도 하답니다.
산책로에 장미 터널을 만들어 놓았는데, 아직 까지 장미터널에 있는 장미들은 꽃이 작았어요.

 

이렇게 산책로에도 곳곳에 화장실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이화교도 지나고, 먹골역 방면으로 쭉 중랑천 장미 산책로를 따라 걸어가보았는데요,
장미 작은 도서관도 나오고 중랑천으로 내려가는 길도 나오는데, 실제로 장미축제 행사를 하를 곳은 먹골역쪽 까지 걸어가야 볼 수 있답니다.

 

 

 

 

이렇게 서울 묵현초등학교 건너편의 중랑천 장미 축제 산책로 쪽으로 오면, 장미터널도 더 예쁘게 꾸며져 있어요. 
먹골역쪽  장미터널 장미는 중화역쪽 보다 많이 있는거 같아요.

 

자~ 여기서 중랑천 쪽으로 내려가는 길을 따라 중랑천으로 가보았습니다.

 

멀리서 잔디밭인 줄 알았는데, 노란 꽃 밭이었어요!
노란꽃 밭 사이사이에 장미로 꾸며진 포토존들이 많이 있는데, 아직은 행사 전이라서 준비중이었답니다.

몇가지 포토존을 사진찍어봤는데 너무 이쁘지 않나요?^^

 

* 이 모든 사진은 5월 11일 촬영하였습니다. 

서울 장미 축제는 2023년 5월 13일(토) ~ 5월 28일(일) 까지 16일동안 중랑천 중랑장미공원에서 진행되는 서울에서 큰 축제중에 하나 인데요. 다양한 공연, 행사, 체험, 먹거리, 포토존 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데이트, 아기랑, 가족 나들이 갈 곳을 찾으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자세한 서울 장미 축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2023년 서울 중랑천 장미축제 실시간 개화상태 정보였습니다.

 

2023 서울 장미축제 기본정보 중랑천 장미축제 일정 알아보기(개화상황)

중랑천 장미축제는 매년 5월 ~6월 초까지 태릉입구역부터 중랑천을 따라 중랑천변으로 쭈욱 이어진 장미터널이 펼쳐져 있으며, 이화교와 겸재교까지 이어져 있는 서울에서 가장 큰 대규모 장미

ggongzi.tistory.com

 

728x90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