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벅뚜벅 IT·정보 이야기/마음대로 인터넷하기

온라인으로 이사 후 통신판매 신고증 주소 변경 하기

SMSeo 2021. 8. 17.
반응형

온라인 사업을 위해 통신판매 신고업을 등록하고, 지내다보면 이사를 하게되는 경우가 있죠?
저 역시 이사를 하게되어 통신판매 신고증에 등록된 주소를 변경할 일이 생겼네요.
주소 변경은 가까운 구청 방문도 가능하지만, 방문할 시간이 부족해서 온라인으로 변경 신청을 해보려고합니다.

통신판매신고증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정부24 홈페이지 접속이 필요!
접속한 후,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주세요.
바로가기: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통신판매업신고를 쓰면, 아래에 통신판매업신고 변경이 있어요!

 

통신판매업신고변경을 눌러보면 몇건의 신청서비스가 뜨는데
<통신판매업변경신고>에 있는 [신청]버튼을 눌러줍니다.

 

 

 

업체 정보 부분에 주소를 변경한 사업자등록증의 정보를 그대로 입력해주세요.
소재지 입력할때 팝업창을 통해서 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하다보면, "행정처리기관"을 선택을 하는 부분도 나오니 
꼭! 행정처리기관을 눌러주셔야 창이 닫혀요~^^

 

대표자 정보도 입력해주세요^^

변경사항는 이전주소와 변경된 주소를 메모했어요.

 

변경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는 주소지를 변경해놓은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줍니다.

사업자등록증을 첨부해주고, 신고증 수령기관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기관선택] 버튼을 눌러주면
변경된 주소에 담당 기관이 떠있는데 선택해주고,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동의에 "사업자등록증명" 체크를 해준 후에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면 한 번더 인증 작업을 진행하고, 
신청 내역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처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신청이 완료되어서 승인이 되면 변경된 통신판매업신고증을 방문수령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신청은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네요^^!!

 

 

통신판매업 변경신고 신청 후 3일만에 변경이 완료되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중랑구라서 중랑구청의 민원여권과에 신분증을 가지고가면 찾을 변경된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도 로그인해서 확인해보니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변경되어 있네요!

 

 

온라인으로 편하게 수정할 수 있어서 간편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

⭐ 이런 정보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