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봉 엔터식스 맛집 규카츠정, 일본에서 먹어본 그 맛!
중랑구 망우역에 있는 상봉 엔터식스에는 맛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최근에 오픈한 규카츠정을 발견했답니다. 보통 돈까스하면 돼지고기 안심, 등심을 많이 생각하는데요, 규카츠는 소고기를 돈까스처럼 튀김옷을 입혀서 겉을 튀겨서 만들어서 기호에 맞게 미니 화로에 구워먹는 방식으로 먹는 메뉴랍니다. 오래전에 일본 여행을 다니면서 규카츠를 처음 접했었는데요, 그때 너무 반해서 집에서 소고기를 구입해와서 비슷한 느낌으로 만들어 먹어보기도 했었답니다. 우연히 아이에게 모래놀이 체험을 시켜주려고 엔터식스 상봉점을 방문했는데요, 점심을 뭐먹을지 찾다가 발견하고 신나게 달려갔답니다.!!
| 망우역 맛집 규카츠정 이노시티 상봉점 위치 및 정보
위치 : 서울 중랑구 망우로 353 비주거동 2층 C-204호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 20:30 라스트오더)
연락처 : 02-2207-0259
주차가능, 아기의자 있음, 키오스크 주문방식
규카츠정 상봉점은 망우역 옆에 있는 홈플러스 상봉, 엔터식스 건물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엔터식스 2층으로 올라가서 이노시티 건물로 연결된 곳으로 걸어가면 규카츠정 상봉점이 보인답니다. 아직 오픈된지 얼마 안되고 잘 안알려져서 이 맛집을 대기 없이 입장했다는!!! 예쓰!!
규카츠는 소의 채끝을 이용해서 돈까스처럼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일본식 요리인데요, 규카츠정에서 정통 규카츠 요리법을 연구하여 개발했다고 합니다. 규카츠정은 서울에 여러 지점이 있는데, 중랑구에도 드디어 오픈하다니 너무 반가웠어요!! 지난번에 성수와 판교에 있는 규카츠정을 갔을 때에는 대기가 너무너무 많아서 먹기 힘든 맛집으로 알려져있었는데, 그것도 아이랑 부담없이 방문할 수 있다니!!! 물론 앞으로는 대기가 생기겠죠...ㅠㅠ
아직 정리가 덜 된건지 아기 의자가 식당 밖에 잠시 비치되어 있었어요. 저는 37개월 아이와 함께 방문했는데 아기 의자 사용하지 않고 그냥 의자에 앉히긴 했네요^^
중랑구 망우역 맛집이 될 규카츠정의 메뉴를 한번 살펴볼까요~~
규카츠정 메뉴에는 규카츠 정식 15000원, 규카츠 타마고텐동 정식(계란덮밥) 16000원, 규카츠 카레 정식 17000원, 마제타마고텐동, 규카츠 점보 정식 22000원, 규카츠 타마고텐동 점보 정식 23000원, 규카츠 카레 점보 정식 24000원! 이렇게 크게 6가지 규카츠가 포함된 메뉴들이 있답니다.
망우역 상봉 엔터식스 규카츠정에는 테이블은 4인 좌석으로 한 8-9개 정도되었고, 주방 앞에 1인석이 4-5석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홀이 많이 큰편은 아니라서 규카츠정 상봉점이 알려지게되면 대기는 100프로 생기지 않을까하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랍니다^^ 제가 방문했던 일요일 11시 반쯤에는 좌석이 여유로운 편이었어요.
지난 번에 둘이서 성수에 있는 규카츠정 갔을 때, 점보 정식으로 2개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배가 불렀어서 이번에는 일반 메뉴 1개와 점보 메뉴 1개를 주문해보기로 했답니다. 점보 메뉴는 다 동일하고 규카츠가 두배가 들어있어 양이 많은 메뉴랍니다.
★ 내가 주문한 메뉴
규카츠 타마고텐동 정식 1개, 규카츠 카레 점보 정식 1개
카레는 선택을 매운카레와 버터카레를 선택할 수 있는데 아이에게 밥이랑 먹이면 좋을 것 같아서 맵지 않은 버터카레로 선택해서 주문했답니다.
규카츠 점보와 그냥 일반 정식의 규카츠 고기 양 차이 느껴지시나요??
규카츠정 시그니처 메뉴들인 규카츠 타마고텐동 정식과 규카츠 카레 정식을 설명해드리자면, 타마고텐동 정식은 반숙 계란튀김과 간장이 간장 계란밥처럼 밥위에 올려져서 나오고, 규카츠정 카레 메뉴는 매운맛의 카레 또는 버터크림 카레(선택1)으로 카레가 규카츠와 함께 나오는 메뉴랍니다. 타마고텐동과 버터크림 강추!!! 왜 시그니처 메뉴인지 알겠어요!!
규카츠는 개인 화로를 이용해서 앞뒤로 원하는 만큼 충분히 익힌 후 다양한 소스로 기호에 맞게 먹으면 되는데, 구워서 먹는 재미가 있답니다. 불이 부족하면 고체 연료를 추가해주시고, 고깃집처럼 판도 갈아주시니 상황에 따라 요청하면 되요!
일본에서 느껴보던 규카츠의 마블링을 규카츠정에서도 느낄 수 있는데요! 우리가 아는 그 채끝의 식감보다 훨씬 부드럽고 기름지답니다.
규카츠정에서 규카츠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고기를 익혀서 테이블에 있는 히말라야 소금을 접시에 덜어서 콕~ 찍어 먹는 방법이 있고, 특제와사비 소스나 간장 소스를 찍어서 곁들여 먹는 방법이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고기위에 생와사비를 올려서 먹거나 소금을 찍어서 먹는게 제일 맛있었어요!! 밥은 1인 1메뉴 주문시에 무료로 리필이 가능하니 규카츠나 카레 메뉴를 주문할때 리필해서 먹으니깐 좋았답니다.
37개월인 저희 아이도 함께 방문해서 점심으로 먹었는데요, 규카츠를 완전히 익혀서 가위로 작게 잘라서 주니 너무 잘 먹어서 밥 한공기를 뚝딱! 해치웠답니다. 특히, 버터크림카레가 맵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라서 아이에게 밥이랑 주기에도 좋았어요!
중랑구 망우역 맛집으로 숨어있는 음식점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상봉 엔터식스에도 핫한 규카츠정이 생겨서 너무 좋았답니다. 돈까스나 일본식 음식 좋아하시는 분들,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보시라고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