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북촌 카페, 애쉬빌 베이커리 화덕있는 안국역 근처 한옥마을 카페
얼마 전, 아이와 함께 가족 나들이로 삼청동과 북촌 한옥마을을 다녀왔습니다. 그날은 비가 살짝 내리는 날씨였고, 덕분에 한옥마을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더 깊이 느껴졌어요. 북촌 한옥마을을 걷다 보면 항상 그곳의 전통적인 한옥들과 현대적인 카페들이 어우러진 풍경이 인상적입니다. 특히, 비 오는 날에는 이런 풍경이 더욱 운치 있게 다가왔답니다. 이번 서울 북촌한옥마을 나들이에서는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를 방문했보았는데요. 워낙 유명한 곳이라 기대가 컸는데,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정말 멋진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친구, 연인 뿐만아니라 가족과도 함께 하는 방문하기에도 딱 맞는 카페라서 강력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서울 북촌 카페,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 위치 및 정보
위치 :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5-5 유니온빌딩 지하1층
연락처 : 070-8839-9999
영업시간 : 10:30~18:00 (라스트오더 17:30)
북촌 한옥마을은 삼청동으로 해서 넘어와서 올 수도 있고, 안국역을 통해서도 찾아올 수 있는데요, 대중 교통으로 온다면 안국역 2번 출구쪽으로 나와서 오는게 편하답니다. 처음 방문할 때에는 주변에 카페가 너무 많아서 애쉬빌 카페가 어디있지? 라고 할 수 있는데 골목으로 조금 들어오면 왼편에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가 있답니다!
북촌 한옥마을에 음식점이나 카페를 방문할 때 가장 아쉬우면서 불편한 단점이 있다면 주차 공간 많이 없어서 주말에 방문했을 경우에는 주차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북촌 한옥마을이나 삼청동에 찾아오신다면 개인적으로는 정독 도서관에 주차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주차비도 다른 일반 주차장에 비해 주차비도 저렴한 편이랍니다.
주차는 정독 도서관에서 해결!
북촌 한옥마을에 있는 카페들도 대부분 그렇겠지만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에서도 북촌 한옥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지만, 주차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저희는 근처에 있는 정독 도서관에 주차를 했습니다. 도서관에서 카페까지는 도보로 10분 남짓 걸리는 거리라 아이와 함께 걸어가기에 무리 없이 좋았습니다. 오히려 한옥마을의 고즈넉한 길을 천천히 걸으며 아이와 산책하는 기분이 들었답니다.
북촌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는 지하에 있지만 그 분위기는 북촌 카페들에 비해 남다르답니다. 또한, 애쉬빌 베이커리에는 안국역 빵지순례 카페라고 붙여질 만큼 매일 아침 화덕으로 12시간 이상 숙성한 천연 발효종 반죽을 사용한 치아바타 빵을 구워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치아바타 빵순이들 손!! 저역시 치아바타 빵을 너무 좋아한답니다.
카페 입구로 들어가면 오른편에는 화덕이 있는 곳이 있고, 왼쪽으로가면 커피를 만드는 곳이있답니다.
일반적인 화사한 분위기의 카페와는 다르게 고급스러운 느낌의 레드톤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있었는데요, 에르메스 쇼윈도 디자인으로 유명한 길종상 작가님께서 직접 맡아주셔서 우리나라만의 전통 요소와 모던한 현대 느낌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인테리어 되어 분위기가 남다르답니다. 뭔가 다른 북촌 한옥마을 카페들과는 차별화된 느낌의 인테리어였어요^^!
점심시간에 방문을 해서 그런지 북촌 한옥마을 곳곳에 점심 식사시간이라 카페보다는 식당가에 사람이 많아서 카페에는 공간이 여유로워서 좋았어요! 역시 아이와 외출을 다닐때에는 남들보다 빠르게 움직이거나 남들보다 느리게 움직이는게 최고!
어떤 메뉴를 주문할 지 한참 고민하다가 기본 아이스아메리카노와 아이도 함께 먹으려고 자몽주스 그리고 디저트로 초코바나나토스트를 주문해보았어요^^
토마토 수프도 먹어보고 싶고 머쉬룸 샌드위치도 먹어보고 싶고, 맛있어 보이는 디저트와 샌드위치 메뉴, 그리고 케이크, 다양한 종류의 치아바타 빵들이 있었지만 밥을 먹고 온지 얼마 되지 않아서 빵은 포장해가기로 했답니다.
주문하고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조각 케익과 구워져있는 빵들을 하나하나 집에가는길에 주문할거 눈으로 픽 해놓았어요! 조각케이크들도 다른 카페에서 파는 조각 케익과는 다른 느낌~ 요즘 피스타치오에 꽂혔는데 피스타치오 케이크도 정말 맛있고, 무화과도 달콤하고 너무 맛있었어요!!
케이크 옆에는 여러 종류의 버터 스프레드들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수제로 만든 다양한 종류의 스프레드와 브런치들로 빵지 순례하시는 분들한테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서울 북촌 카페에서 화덕에 치아바타를 구워주는 카페가 또있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는데요^^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의 빵들은 12시간 저온숙성시킨 반죽을 300도 화덕에 짧은 시간 구워내어 겉바속촉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치아바타 랍니다. 또한, 천연발효종을 장시간 발효해서 반죽한 빵들이다보니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초산과 유산으로 인해서 특유의 풍미가 있고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준다고 하는데요. 다른 베이커리 카페의 치아바타들 보다는 확실히 틀리고 맛있었답니다. 몰트 치아바타, 감자치아바타, 단호박 말차 치아바타, 초코 캐슈넛 치아바타, 아몬트 치아바타, 그리시니 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치아바타가 있었어요.
짜자잔~ 주문한 음료와 메뉴가 나왔어요!
보기에 너무 맛있어 보이는 초코바나나토스트의 비주얼~ 초코바나나토스트는 몰트 치아바타 토스트에 헤이즐넛 가나슈로 샌딩하여 바나나브륄레와 바닐라크림을 올린 달콤한 오픈형 토스트랍니다. 치아바타 샌드위치는 먹어봤는데 토스트는 처음이었어요^^
바삭한 빵 위에 진한 초콜릿과 달콤한 바나나가 정말 잘 어우러 맛으로 치아바타의 고소함까지 잘 어울렸답니다.
서울 북촌 애쉬빌 카페의 커피는 최상급 원두를 블랜딩하여 커피를 내려서 그런지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깔끔한 너무 맛이 좋았답니다^^
아이랑 함께 마시려고 주문한 자몽주스는 새콤한 맛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정말 딱이었답니다.
서울 북촌에는 정말 많고 다양한 카페들과 맛집이 있는데요, 북촌 한옥마을에 있는 카페 여러곳을 가봤지만 북촌 애쉬빌 베이커리카페는 정말 특별함이 있는 카페였답니다. 특히 비건을 위한 메뉴가 다양하게 있어서 비건 카페로도 잘 알려져있는데요, 서울 빵지순례 추천 카페를 찾으시거나 전통과 현대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좀 더 특별한 서울 북촌한옥마을 카페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애쉬빌 베이커리 카페 강력 추천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