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무항생제 가농 금계란 특란 왕란 비교 후기
계란은 우리 식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이기 때문에 냉장고에 항상 쟁여놓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 무항생제로 나오는 음식들이 인기가 많은데요, 저 역시 아이와 함께 먹으려고 하다보니 계란에도 무항생제 라벨이 붙어 있는지 보고 구매한답니다. 항상 계란은 오래 먹기 때문에 최대한 신선한 상태로 구입하기 위해서 대형마트로 가서 구매해오는 편이었는데요, 지인분과 공원에 놀러 갔다가 계란후라이를 싸왔는데 너무 맛있어서 가농 금계란의 존재를 알게 되었답니다. 가농 금계란은 한국의 가농이라는 회사에서 생산하는 계란 브랜드로 "금계란"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고품질을 강조하며, 특히 영양과 신선도를 중시하는 이미지로 판매되고 있는 계란이라고 합니다. 특히, 쿠팡 로켓프레시에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계란으로 신선한 상태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가농 금계란은 무항생제 1+ 등급에 비타민E 함유된 계란이라 더욱 고소한 맛과 탱글탱글한 신선도가 있답니다. 저희 집에서는 특란과 왕란 두가지를 구매해서 먹는데요, 가농 금계란 특란과 왕란을 한번 비교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서 직접 비교해 보았답니다.
가농 금계란 특란, 왕란 비교
1. 가농 금계란 특란, 왕란 가격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준으로 가농 금계란 가격은 시기에 따라 조금씩 차이 날 수 있지만 제가 포스팅하는 날 기준으로 특란은 30알에 11,320원(1알에 377원), 왕란 15알에 6,980원(1알에 465원) 정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약 88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
2. 가농 금계란 특란, 왕란 포장
특란은 일반 30구 계란틀에 포장되어 있었고, 왕란은 15구 단위로 나와서 15구 계란틀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포장보다 한겹씩 더 포장되어 있어서 깨지지도 않고 신선함을 잘 유지시켜서 오는 것 같아요.
가농 금계란에는 이렇게 GB라고 도장도 찍혀서 가농 브랜드를 알려주는 느낌이었어요^^
3. 가농 금계란 특란, 왕란 크기 비교
가장 궁금한 부분이었던 특란과 왕란의 크기는 얼마나 차이가 날까?였는데요! 일단 계란 한알의 크기를 비교해보니 왕란이 확실히 더 컸답니다. 한 1cm 정도 커보였어요.
여기서 잠깐!
계란을 보관하는 팁을 한가지 알려드리면 계란의 타원 모양에서 좁은 부분이 아래로 가게 세워서 보관하면 좀 더 오랫동안 탱글탱글한 노른자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농 금계란 상세페이지에 있는 달걀 규격이미지를 확인해보면 왕란은 68g 부터이고, 특란은 68~60g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계란 무게를 측정해보았는데요, 계란에 따라 오차는 있겠지만 특란이 60g, 왕란이 73g이 나왔답니다. 선택한 특란이 컷트라인이었네요 ㅎㅎ
특란과 왕란을 동시에 계란후라이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노른자가 확실히 왕란이 큰게 느껴졌고, 흰자 부분은 왕란 흰자 상태가 탱탱해서 그런지 오히려 작아보였답니다.
뭔가 계란 노른자 크기로 특란과 왕란이 다른걸까?
사진 찍다가 태워버린 못생긴 계란후라이.......그래도 계란 후라이로 구워보니 특란 46g과 왕란 56g이 나왔는데 아까 굽기전 알 상태는 13g 차이가 났었는데, 3g은 계란 껍질 무게의 차이였을까요???
가농금계란을 먹어본 이후로는 마트에서 파는 계란 맛이랑 확실히 달라서 로켓프레시를 통해서 꾸준히 구매하고 있는데요, 한번도 안드셔보신 분이라면 아기 계란, 무항생제 계란 등 신선한 계란을 찾으신다면 이번 기회에 가농 금계란 한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가농 금계란 특란과 왕란을 크기를 비교해보았는데요, 둘다 맛은 동일하게 맛있었는데 동시에 두개를 먹어보았을 때에는 확실히 왕란이 입속에 들어오는 계란후라이의 두께감이 조금 있다고 느껴졌답니다. 저는 보통 아이에게 아침 대용이나 간식, 반찬으로 줄 때 계란한개를 먹을 때에도 조금이라도 더 먹이고 싶은 마음에 왕란을 먹이는 편인데요, 용도와 상황에 맞춰서 계란 크기를 선택해서 드시는데 위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