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숙소 추천, 아이랑 가기 좋은 신화월드 신화관(+아기용품리스트)
매년 한번은 제주도 여행을 꾸준히 하고 있는것 같은데요, 이번 제주도 방문에는 23개월인 아이도 함께 여행을 하다보니 좀 더 다른 여행방식이었답니다. 작년 12개월 돌 기념으로 아이랑 제주도에 한번 다녀왔었지만, 그때는 아이가 먹는 거나 여러가지 경험을 하기에는 한계가 많았는데, 그에 비해 올해는 아이가 걷고 뛰기도 잘하고, 활동성도 좋아서 작년과는 사뭇 다른 여행스타일이었답니다.
두돌 아이랑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기 앞서서 제일 걱정되는 것 중에 하나가 숙소였는데요, 4박5일 제주도 일정 중에서 2박 3일은 신화월드로 숙소를 결정하고 다녀왔습니다.
신화월드 중에서 테마파크, 워터파크, 스카이풀 등을 이용하기 편리한 신화관을 선택해서 묵었는데요, 그럼 제주도 신화월드 신화관을 다녀온 후기를 공유해볼게요.
제주도 신화월드는 생각보다 넓어서 차량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많지만, 신화월드 중에서 신화관에 숙박을 하면 왠만해서는 걸어서 이동이 가능해서 편리하답니다. 제가 방문했던 날은 개천절 공휴일이었는데, 체크인이 3시인데 다행히 대기가 많지는 않아 많이 기다리지는 않았던 것 같아요.
| 신화월드 신화관 체크인하기
체크인 시간 : 15시 / 체크아웃 시간 : 11시
신화관 로비에 가면 직원분들이 짐을 보관해주시고 체크인 절차를 위해 친절히 안내해 주신답니다. 체크인 하기전에 직원분 안내에 따라 체크인 대기를 휴대폰 번호를 등록해서 걸어넣고, 호텔 로비 안쪽에 있는 대기하는 공간에서 체크인 순서를 알려주는 카카오톡 알림을 기다리고 있는답니다.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면 접수가 완료되었다고 알림이 오고, 순번이 다되어가면 신분증과 실물 신용카드를 지참하여 체크인 대기줄로 방문하라는 알림톡이 한번 더 온답니다.
그렇게 체크인 순번이 되면, 데스크로 가서 체크인을 하고, 숙소 이용관련 설명을 듣고 체크인을 합니다.
| 신화월드 신화관 유모차 대여하기
신화월드에서 숙박을 하면 유모차, 노트북, 체온계, 얼음찜질팩, 휠체어, 멀티탭 등 무료로 대여가능한 물품들이 있는데요, 저는 제주도에 짐을 줄여보려고 유모차를 안가져가서 신화월드에 있는 기간 동안 유모차를 대여해보았답니다.
체크인을 하고, 체크인 카드를 고객센터 데스크에 보여주면 대여물품 안내서 작성과 함께 유모차를 무료로 대여해 준답니다.
신화월드에서 무료로 대여한 유모차는 랜덤으로 대여되어서 어떤 모델이 구비되어 있는지는 알 수는 없지만, 제가 대여할 당시에는 리안 그램 휴대용 유모차로 대여 받았답니다. 살짝 낡은 감은 있지만, 그래도 없는 것 보다는 훨씬 나아서 2박3일 내내 대여하길 잘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체크인하고, 유모차까지 대여한 후에 배정 받은 객실로 고고!!
복도도 깔끔하고 정말 길었던거 같아요. 저희는 두 가족(3명+3명)이 함께 방문해서 룸을 2개를 예약했는데요, 방안에서 연결된 룸인 패밀리 커넥팅룸은 최대 투숙인원이 성인4명과 36개월이하 영유아인데 저희는 성인4명, 9살 1명, 36개월이하 1명이라 최대 투숙인원이 안맞아서 예약을 못하고, 예약할 당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해보니 붙어 있는 방을 하고 싶다면 슈페리어 트윈, 슈페리어 킹으로 각 1개씩 따로 예약을 하면 최대한 배정이 가능하다고 하셔서 그렇게 예약을 했었답니다. 커넥팅 룸과 무슨 기준 차이인걸까....
이렇게 붙어 붙어있는 방으로 배정을 받았답니다. 슈페리어 트윈과 슈페리어 킹 룸 비교도 아래에서 포스팅 해볼게요.
신화월드 신화관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패키지 예약을 했었는데요, 스파이풀 무료이용, 신화워터파크 무료이용, 1박당 1만원 식음 혜택, 신화테마파크 빅3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었어요. 조식을 많이 고민했었는데, 아이들이 있으니 어차피 아침을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았고 신화월드 조식 괜찮다는 후기가 있어서 1박 조식을 추가해서 예약했답니다.
| 신화월드 신화관 슈페리어 객실 비교
신화월드 신화관에는 슈페리어, 디럭스, 주니어 스위트 등의 객실 타입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슈페리어 킹과 슈페리어 트윈에 투숙했답니다. 방 크기는 거의 비슷하게 느껴졌는데, 아무래도 트윈룸이 침대 사이에 떨어진 공간이 있다보니 캐리어를 펼쳐 놓기에는 킹 룸보다는 좁게느껴지긴 했답니다. 그래도 숙소에서 간식이라도 간단히 먹으려고하니깐 트윈룸 양쪽 침대를 의자삼아 앉아서 가운데 테이블을 놓고 맥주 한잔 할 공간 정도로는 좋았던 것 같아요^^
욕실과 화장실은 슈페리어 킹과 슈페리어 트윈 구조와 크기는 거의 비슷했답니다. 욕조는 없는 욕실 구조였고 샤워기만 있었답니다. 비데를 사랑하는 남편이었지만, 아쉽게도 변기에 비데 설치는 되어있지 않았어요^^ 오히려 신화월드 신화관 로비에 있는 화장실이 비데도 있고, 변기뚜껑이 자동으로 열리는 좋은 시설이었어요.ㅎㅎ
TV를 통해서 신화월드에 뭐가 있는지, 시설과 위치 등을 확인해보기도 좋았답니다.
신화월드 신화관에 기본 어메니티와 기본 물품들 사진 몇장 찍어보았어요.
와인잔, 유리컵, 커피잔, 몇가지 차종류, 드라이기, 슬리퍼, 샴푸, 컨디셔너, 샤워젤, 비누, 바디로션, 가운, 미니 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었고 냉장고에 냉동은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신화월드 신화관에도 아이 이유식, 유아식 등을 데울 수 있는 전자레인지가 있는데요, 1층 엘리베이터 옆쪽에 가면 전자레인지가 있답니다. 못찾을 경우 직원분께 여쭤보시면 친절히 안내해주신답니다.
| 신화월드 신화관 아기용품대여 가능 품목
신화월드에는 아이와 함께 숙소를 정해서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서 아기용품도 잘 갖춰져 있는데요, 신화월드에 대여가능한 품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리 숙소를 예약할 때, 아기용품 대여가 필요한 품목들도 같이 예약하면 방문객이 많을때 아기용품이 부족해서 대여가 불가능한 경우를 미리 대비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아기침대
- 아기욕조
- 침대가드
- 아기 어메니티(바스&샴푸, 로션)
- 공기청정기
- 유아변기
- 유아 세면대 발디딤대
저는 아기욕조, 침대가드, 공기청정기, 발디딤대, 아기 어메니티, 유아변기를 대여했답니다. 침대가드 사진을 깜박하고 안찍었는데, 가드는 대부분은 1개만 대여가 가능해서 한쪽에 설치해주었답니다. 아기 침대는 아이가 23개월이라 많이 좁을 것 같아서 킹 베드에서 셋이서 함께 자는데도 충분했어요^^
신화월드에 다니다가 발견한 플레이타임 키즈카페! 즐길거리가 많아서 갈 시간은 없었지만, 키즈카페 찾는다면 여기로 가보시면 될 것 같아요.
2박 3일 신화월드 신화관에서 숙박하는 동안 신화월드 외부를 나간적이 없을 만큼 먹을거리, 놀거리, 볼거리가 다양했던 것 같아요. 신화월드 내에 아이들과 워터파크에서도 놀고, 스카이풀 수영장도 가고, 테마파크도 가고, 신화월드 내에 있는 맛집들도 다녀보면서 부족함이 없던 기간이었답니다. 신화월드는 정말 이름처럼 제주도라기 보다는 또 다른 지역에 온 듯한 기분이었네요.
숙소가격과 음식점들 가격이 조금 비싼편이긴 하지만, 시설과 신화월드 안에서 하루종일 즐긴다는걸 생각해본다면 제주도에서 다니면서 지출하는 돈과 큰 차이가 안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답니다. 신화월드에서 즐겼던 후기들은 하나씩 포스팅해서 정보 공유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