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기
블로그에 글을 쓰다보면, 다음 메인에 떠서 유입이 갑자기 폭발하는 날이 오거나 부정확한 유입으로 인해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유입 폭발 외에도 블로그의 링크나 다른 문제로 인해서 크롤러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저 역시 요즘 자주 겪는 일 중에 하나라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한번 공유해 보겠습니다.
블로그 유입이 갑자기 늘고 있거나 늘고 있는게 하루 이상 유지가 되고 있을 때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가보면 홈 상단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라고 경고 문구가 떠 있답니다.
수익 손실이라니!! 라고 흥분될 수도 있지만, 어쩔 수 없이 받아들이고 조금이라도 빨리 수정하는 방법 말고는 제가 지금까지 찾은 답에서는 없었네요 ㅠㅠ
저 크롤러 오류 문구 옆에 [작업] 버튼을 눌러서 어떤 글이 크롤러 오류가 났는지 확인해봅니다.
이번에도 역시 제가 예상한 글이 크롤러 오류가 발생했네요.. 슬픈 현실..
문제발생 위치에 있는 URL을 눌러서 어떤 페이지에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해보고 해당 페이지 URL은 복사해둡니다.
구글 애드센스 왼쪽 메뉴에서 계정 > 엑세스 및 승인 > 크롤러 액세스 로 들어가서 등록 작업을 진행합니다.
크롤러 액세스 메뉴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로그인 추가] 버튼을 눌러서 제한 받았던 페이지를 등록해줍니다.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가 나오면 크롤러 페이지 URL, 내 블로그 주소, 로그인 방식은 POST, 로그인 매개변수에는 실제 블로그에 로그인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그렇게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 추가]를 하면 크롤러 로그인 정보 페이지에 추가한 내용이 "크롤링 안함" 상태로 등록되어 있어요. "크롤링" 상태로 변경되는 시간은 그때 그때 다른거 같아요.
어떤 날은 30분도 안되서 되어있었고, 어떤 날은 반나절 지나니깐 되어 있었고.. 등록하고 다른 일을 하는게 마음 편한거 같아요^^
저녁에 확인해 보니 크롤링 상태로 변경되어 있었답니다.
또 다른 해결책을 찾게되면 추가로 정보 공유할게요^^!